2010년 8월 9일 월요일

무주 구천동 계곡

먼저 포스팅한 "무주 구천동 계곡 등산 안내도"에 이어 무주 구천동 계곡에서 찍은 사진 몇 개를 포스팅합니다.

구천동 삼공리 펜션촌을 지나 덕유산 향적봉 등산로 입구엔 먼저 소개한 "
삼공시인마을"과 덕유산국립공원사무소가 있습니다. 덕유산국립공원사무소 보다는 다음 사진의 시인마을 건물이 먼저 눈에 딱~ 들어옵니다.


이제 여기를 지나서 본격적인 등산로 코스로 들어서는데요, 500m 정도 걸어가면 바로 월하탄 담소가 나타납니다. 다음은 월하탄 사진입니다.



그리고, 인월담 가는 중간에는 덕유야영장으로 들어가는 갈래길이 나타납니다. 야영장은 저의 목적지가 아니었기에 계속 등상로를 걸었습니다. 다음 사진은 인월담 가는 중 마음에 드는 장소가 있어 한 컷 찍었습니다.


이제 인월담부터 본격적인 등산 코스입니다. 산악자전거가 지나다닐 수 있는 잘 정비된 등상로 옆으로 군데 군데 옛 등산로 있는데요, 조금은 힘들지만 계곡 바로 옆으로 난 옛 등산로를 지나면 한층 시원한 계곡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다음은 인월담에서 찍은 사진들입니다.




아름다운 계곡 경치를 즐기면서 계속 등산로를 이동하다 보면 사자담 -> 비파담 -> 구월담을 지나면 잠깐 쉴 수 있는 휴게소가 나타납니다. 휴게소라 하지만 식당이며, 맛있는 송어회를 드시는 분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다음 사진들은 비파담에서 담은 것들입니다.





이어서 금포탄 -> 청류계 -> 안심대 -> 명경담 -> 이속대를 지나면 백련사 절, 그리고 마지막으로 향적봉 정상입니다. 시간이 모자라 백련사 절까지는 가지 못하는 아쉬움을 남기고, 다음은 안심대 근처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좀 더 올라갔으면 구천폭포도 볼 수 있었을 텐데...)




계획없이 움직였던 터라 백련사 절까지도 못 갔지만, 남은 미련때문에 다음에 다시 한 번 꼭 와야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